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layStation 2 괴혼 - 굴려라! 왕자님! 한글판 정품 개봉기

Preview/PlayStation

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2. 8. 1. 04:03

본문

플레이스테이션 2 게임 중 가장 독특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일명 접착 액션의 원조 게임인 괴혼의 원작입니다.

한글화도 매우 충실하게 되어있어 괴혼의 독특한 매력을 100% 맛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소프트이죠.

어렵사리 용산에서 괴혼 - 굴려라 왕자님! 빅히트 제품을 저렴한 가격?! (13000원)에 구했습니다.

밀봉 제품이라 더욱 소중하네요!


사실 플레이스테이션 2 시절에 우리나라에도 엄청난 속도로 플레이스테이션 2가 보급이 되면서... 수 많은 유명 작품들이 한글화가 진행되고,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구매하는 콘솔 게임 시장이 형성되었지만... 복제 문제와 더불어 플레이스테이션 3와 XBOX 360 시대로 접어들면서 상당히 게임들이 매니악해지고, (하드코어한 게임들이 많아지기도 했고...) 콘솔 가격의 상승으로 인해서 수 많은 유저들이 떠나가게 되어 한글화도 자연스레 줄어들게 되었네요... 지금은 수 많은 명작들이 HD 리마스터링되어 다시 발매되고 있지만, 그 작품들은 한글화가 되어 있지 않아서 한글화가 되어있는 원작들이 매우 소중해집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빅히트 시리즈로 한번 단종되었거나, 판매중이라도 다시 저렴하게 발매되는 염가판이라고 보셔도 좋습니다.

겉 표지만 다를 뿐이지 원작 소프트의 내용은 같으며, 설명서도 동일하게 들어있습니다.

다만 플레이스테이션 2의 경우는 빅히트 테두리가 금색이여서 플레이스테이션 3 소프트의 노란색 테두리 보다 훨씬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것...

디자인 센스좀 신경써주지 소니..ㅡㅡ... 플3판 빅히트는 진짜 염가판 스럽습니다..ㅡㅡ...


내부를 열어보면 설명서와 소프트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디스크의 경우 풀 컬러 프린팅에 디자인도 매우 귀엽네요 ㅋ

플레이스테이션의 디스크 케이스의 특징인 메모리 카드 보관 홀더도 눈에 띕니다.


정성이 느껴지는 디스크 프린팅.

참고로 플레이스테이션 2의 경우는 국가코드가 일본과 동일해서 일본의 게임은 정품 플스에서 그대로 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닌텐도 Wii의 경우는 한국코드를 새로 만들어 버리는 최악의 결정을 해버리는 바람에 즐길 수 있는 소프트가 상당히 적다는 것...

더구나 서드파티에서 거진 소프트를 안내줘서 즐길 수 있는 소프트가 매우 적었다는 점...

wii로 괴혼 나왔어도 참 재미있었을 텐데 말입니다....


설명서도 매우 재미나게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덩어리를 굴리는 왕자와 큰 얼룩소 ㅋㅋ 좀 있으면 왕자의 덩어리에 달라 붙게 될 운명 ㅋㅋ

괴혼의 원작이기에 플레이를 해보면 원작의 독특한 설정과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맵의 스케일과 다양함은 좀 부족한 편...

괴혼 후속작인 괴혼 쫀득쫀득 데굴데굴 괴혼에서 굴려라! 왕자님!의 세이브 데이터가 있으면

그것과 연동해서 하늘에 별자리가 나타나는 특전도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플레이스테이션2를 갖고 계신다면 꼭 한번 해보시기를 강력 추천하는 소프트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