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레이스테이션 2용 듀얼쇼크 2 컨트롤러를 PC로! 듀얼 컨버터 개봉기 및 사용 리뷰

Preview/PlayStation

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2. 7. 31. 01:30

본문


최근 플레이스테이션 2 게임에 푹 빠져버린 관계로... 플레이스테이션 2 관련 물품들을 하나 둘씩 구입하고 있습니다.

플스2가 이제 단종상태로 접어들기 시작하면서 여러 게임들이나 주변 기기들이 덤핑되어 많이 판매되더군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뭐 몇년전 부터 덤핑되기 시작했지만 주변기기마저 완전히 덤핑되기 시작했습니다)

듀얼쇼크 2 새제품을 16000원에 구입하기도 하고

컴퓨터에서 플레이스테이션 2 에뮬레이터 PCSX2를 이용하여 게임을 즐길 때 듀얼쇼크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실제 플레이스테이션 2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이 듀얼쇼크 PC 듀얼 컨버터를 5000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가장 저렴하고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컨버터 제품입니다.

가지고 있는 듀얼쇼크2, 잠자고 있는 듀얼쇼크를 깨워보아요!

2개의 컨트롤러를 지원하기에 최대 2인용 게임을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위닝이나, 철권, 스트리트 파이터 등을 가족과 친구와 같이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겠네요 ㅋ


이 컨버터의 장점은 플러그앤 플레이 기능을 지원해서 윈도우에서 별도의 드라이버 설정 작업없이 바로 인식하고 사용할 수 있게 작동한다는 것 입니다.

예전부터 판매했던 물품이기에 가능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제품의 또다른 특징은 진동이 지원된다는 것인데요.

플레이스테이션 및 진동을 지원하는 게임이라면 실제와 동일하게 진동이 전해집니다!


윈도 7의 경우는 제어판의 장치 및 프린터에서 twin USB joystic 이라고 장치가 새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아날로그 스틱을 포함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만... 이 상태로는 진동이 지원이 되지 않기에...

별도의 진동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듀얼쇼크 to PC USB컨버터 드라이버 자료 첨부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세요.


듀얼쇼크 USB PC 듀얼 컨버터 드라이버는 현재 출시된 모든 윈도우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XP부터 윈도 7까지 바로바로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여기에는 적혀있지 않지만... Mac OS X 매킨토시를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은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없이... 꽂으면 바로 모든 키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버가 따로 필요없이 맥용 PCSX2에서 바로 인식합니다. 참고하세요~


실제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투명재질의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색상이 파란색이라서 약간 싸구려틱하고 촌스러워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내구 PCB 기판이나 기기 자체만 봐도 그다지 복잡한 회로가 아닌것을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던거구요.

인터넷에서는 5천원 미만이면 손쉽게 구할 수 있으니 오프라인에서 7천원이나, 만원 달라는 곳 있으면 그냥 거절하고 바로 나오시는게 상책입니다.

용산 선인 지하 게임상가 나쁜 놈들..ㅡㅡ...바가지 씌울라고 지네 들어오는 단가가 7천원이다. 이딴 소리 하고 앉아 있습니다.

비싸도 5천원이면 구하는 제품이니 잘 알아보고 구입하세요.


양쪽으로 듀얼쇼크 커넥터를 연결할 수 있는 삽입구가 있으며, 왼쪽이 2인용, 오른쪽 단자가 1인용으로 인식합니다.

일반적으로 왼쪽이 1인용, 오른쪽이 2인용인데... 거꾸로라서 처음 사용시 제품 포장 후면의 사용설명서를 읽지 않았으면 한참 해맸을 부분이기도 합니다.

듀얼쇼크 1, 듀얼쇼크 2 모두 지원하며 컨트롤러 연결시 연결 된 방향의 커넥터 주위에 빨간 LED가 점등되어 손쉽게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d.exe <- 드라이버입니다.


이제 제가 구입한 듀얼쇼크 2로 재미나게 플레이스테이션 에뮬로 게임을 즐길 차례 입니다 ㅋ

요즘 컴퓨터가 최고의 게임기라는 이름을 듣는게 괸한 말이 아닌것 같습니다 ㅋ

컴퓨터 성능만 받쳐준다면야 플스2도 필요없을 정도로 에뮬이 발전했습니다.

여러분도 갖고 계신 듀얼쇼크를 이런식으로 새롭게 활용해 보시는 것이 어떠실련지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