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씽크패드 30주년 에디션 5G 모듈 설치후기

Preview/Computer / Mobile

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23. 3. 23. 21:40

본문

안녕하세요. 바나나농장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 30주년 에디션에

5G 모듈을 장착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제가 공홈에서 구매한 30주년 에디션은 5G 모듈이 없어서 별도로 설치를 해줘야 했거든요

그래서 별도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5G 모듈을 구매하여 장착하기로 했습니다.

막상 지금 글 올리는 순간 20주년 할인 세일이 들어가서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데 좀 억울한 느낌? ㅋㅋ

 

약 1주 정도 지나니 이런 작은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뽁뽁이로 안전하게 배송되었구요.

 

5G 카드 모듈이 비닐봉지에 들어있었습니다.

이게 16만원이나 한다고? 하지만, 레노버에서 공식으로 구매하려고 한다면

이것보다 훨씬 비싸다고 하니 그냥 만족하려고 합니다.

 

후면 뚜껑 따고

 

30주년 에디션의 경우 5G 모듈을 설치할 수 있도록 안테나까지 모두 설치되어있는 상태이기에

모듈만 설치해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테나도 전부 꽂아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기존에 나사자리에 붙어있던 철판은 더 작은 모듈을 장착하게 해주는 브라켓이므로

사용하지 않으므로 그냥 치워버렸습니다.

 

이후 재부팅하니 정상적으로 데이터 쉐어링 USIM이 인식되는 것을 확인했고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는 LTE 이니, 정상적으로 LTE가 인식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속도도 잘 나오네요. 집 인터넷이 100Mbps짜리니 집보다 인터넷 속도가 빠르네 ㅎㅎ...

이정도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이번 홍콩 출장 때 30주년 에디션을 들고갈까 ㅋㅋ 현지 유심 넣어서 사용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