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엔 에어팟보다 갤럭시 버즈! 갤럭시 버즈 개봉기

Preview/Computer / Mobile

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9. 5. 6. 21:53

본문

안녕하세요. 바나나농장입니다.

오늘은 에어팟과 드디어 견줄만한 무선 이어폰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갤럭시 버즈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금이야 재고도 좀 더 풀리고, 할인 등도 더 많이 적용되서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지만

초기판매시에 재고가 아예없어서 구매가 어려운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었습니다.

결국 미개봉 신제품 중고를 14만원에 구매했네요.

 

박스패키징은 전반적으로 흰색의 박스에 실물 사이즈의 제품 프린팅이 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하면서 버즈라는 글자가 홀로그램으로 강조된 것도 매우 인상적입니다.

 

측면에도 삼성 갤럭시 버즈 로고가 홀로그램으로 프린팅 되어 매우 오묘한 색상을 보여줍니다.

 

박스 후면에는 구성품과 더불어 간단한 제품의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상단에는 훼손방지 봉인씰, 하단에는 투명 봉인씰이 붙어 있습니다.

 

 

 

봉인씰을 보면 제조 책임제로 생산한 사람의 이름이 적혀 있는데, 이름을 딱 보면 알수 있듯...

더 이상 국내에서 생산하지 않습니다.

중국산도 아니고 이제 대부분의 제품이 베트남에서 생산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플래그십 갤럭시 모델이 아니면 이제 전부 베트남에서 생산하니 조금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위와같이 제품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다른 보호 필름등이 없이 저렇게 박스에 구성이 되어 있긴 하지만, 상당히 안정적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버즈를 바로 개봉하면 사용 가능한 상태로 준비가 됩니다.

어느정도 배터리가 충전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무선 연결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버즈 케이스는 기존의 갤럭시 기어와 비슷하지만 사이즈는 더 작아졌습니다.

상단에는 삼성로고와 더불어 AKG에서 튜닝했다는 로고가 돋보입니다.

저 AKG 로고 하나로 더욱 신뢰감이 느껴지는건 저 뿐만의 느낌일까요?

로고는 양각, 음각이 아닌 실크프린팅으로 처리되어 좀 오래 사용하다보면 지워질 우려가 있습니다.

 

매트한 재질과 더불어 배터리 케이스 밖에는 케이스 자체의 배터리 상태를 알 수 있는 인디케이터가, 

케이스 안쪽에는 양쪽의 버즈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인디케이터가 각각 위치해 있어서

매우 직관적입니다.

후면에는 USB C타입의 충전단자가 위치해있습니다.

기존 아이콘 X에서는 마이크로 단자였지만 C단자로 바뀌면서 더욱 효용성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죠

C단자를 통한 유선 충전 뿐만 아니라 버즈 케이스 자체에서 무선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 충전기가 있다면 그냥 충전기 위에 올려두면 버즈를 손 쉽게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충전방식의 다각화는 매우 반가운 소식입니다.

 

케이스 하단에는 제조일자, 시리얼 등이 적혀 있습니다.

초기 구입자들에게는 갤럭시 버즈 케이스를 5천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만,

품질이 그다지 뛰어나지 못한 문제로 인해서 마블, 카카오케이스는 전량 반품 문제도 일어나고

좀 말이 많았죠...

사실 버즈 기본 충전 케이스 자체가 견고하고 흠집이 쉽게 나는 재질이 아니라 그냥 사용해도 무방해보입니다.

 

아까 남아 있던 악세서리 박스에는 버즈에 사용가능한 교환용 이어팁과 더불어 충전케이블이 있습니다만, 기본 이어팁이 제겐 딱 맞아서 사용할 일이 없어보여 그냥 두기로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버즈를 살펴보았습니다.

음색은 저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플랫한 성향을 보여주지만,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사용하면 EQ를 적용해서 다소 보완은 가능합니다.

그것보다 가장 좋은건 가볍고 착용감이 매우 좋아 오래 착용해도 크게 불편하지 않다는 점, 차음성이 좋다는 점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재생시간도 6시간, 케이스 충전시 6시간 추가로 총 12시간 사용가능하여 일반적으로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을 느끼기 어려운 정도입니다.

 

특히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은 SSC (삼성 스케일러블 코덱) 이 적용되어 더욱 빠른 레이턴시와 더욱 적은 끊김을 보여주기 때문에 에어팟이나 다른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고 갤럭시 버즈를 이용해야할 이유가 생겼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정말 괜찮습니다. 14만원으로 다소 비쌌지만... 자브라 제품 구매하려고 했던 제겐 상대적으로 돈도 절약하고 품질도 만족스럽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