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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아마존 닌텐도 스위치 직구 불량 반품 과정 후기 - 1부 (초기불량 발견)

Preview/해외직구

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7. 5. 30.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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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바나나농장입니다.

이전에 제가 닌텐도 스위치를 일본 아마존을 통해서 직구했다는 포스팅을 올렸었는데요.

그런데... 주로 사용하고 있던 네온 레드 / 블루 색상 스위치가 좀 불량이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사실 이번에 스위치를 들고 일본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일본 여행을 하면서 이 제품의 문제가 좀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상단 부분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품 케이스가 이어지는 상단 이음새 부분이

상당히 간격이 벌어져 있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처음에는 단차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까 케이스가 저렇게 벌어져 있더군요...

저 사이로 명함을 끼워도 충분히 남을 정도로 틈이 벌어져 있었습니다.

저렇게 벌어진 곳을 누르면 간격이 붙는 듯 하다가 손을 떼면 다시 벌어지는...

이게 제품 전반적으로 이런 증상이면 모르겠는데


제품 하단을 보면 아무 정상적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듯 단차가 아예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지요.

제품마다 어느정도 차이는 있는 것 같았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스위치가 정말 심각했습니다.


우선 이러한 문제로 아마존 재팬에 커스토머 서비스에 있는 채팅으로 연락해보니

기기 불량에 관해서는 닌텐도에 불량판정이 있어야 제품을 교환하던, 환불해주던 할 수 있으니

닌텐도에 연락해 보세요. 라는 답변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닌텐도에 물어봤습니다.

지금 상단 부분에 틈이 벌어지고 있는데 이는 불량인가? 라는 질문으로요

그랬더니...

제품 제조상에 어느정도의 차는 존재하기 마련... 정상 범주라는 뜻이었고

확인을 위해서 제품을 착불로 보내달라는...  (물론 일본내에 한하여) 요청이 있었습니다.

문제는 이러면 아마존을 통해서 환불 받기 전에 일본으로 닌텐도 스위치를 직접 보내고 받아야 하는 과정에서

배송료가 추가로 발생하므로 정말 심각한 문제가 아니면 그냥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이전에는 발견하지 못했던 액정 하단의 파란 선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게 처음부터 있던 LCD 문제인 듯 싶은데... 왜 이제서야 보이기 시작했는지...

더 이상 이 기기를 방치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마존에 다시 연락을 하니

닌텐도에 다시 연락하라는 답변과...

닌텐도에서는 초기불량 확인서 같은것 같은 건 발행하지 않는다...라고 하는 등

혼돈의 카오스였습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일단 닌텐도에 물건을 보내기로 마음을 정했습니다.

2부에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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