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급 최강 스팩! TSG IRON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Review

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4. 12. 13. 20:16

본문

 

안녕하세요. 리뷰어 바나나농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동급 기준 세계에서 가장 얇은 사이즈와 최강의 성능을 가진 블루투스 스피커 TSG IRON입니다.

 

TSG IRON은 풀 메탈 바디, 5W의 듀얼 스테레오 유닛, mp3 플레이어 기능, 블루투스 기능, USB 오디오 기능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제품입니다.

아래서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포장케이스는 투명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서 제품을 열지 않고도 손쉽게 제품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입니다. 제품이 한눈에 들어와서 구입하지 않더라도 어느정도 사이즈라는 걸 짐작할 수 도 있고

제품의 디자인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전 이런 포장 디자인을 좋아합니다.

 

우측면입니다. 제품의 조작부의 모습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었으며,

TSG IRON으로 할 수 있는 5가지의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서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좌측면입니다.

정말 얇고 작은 사이즈라는 것을 측면을 보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설명에는 동급기준 세계에서 가장 얇고 작은 스피커라고 합니다.

저렇게 청바지 주머니에도 쏙 들어갈 정도라는데

얼마나 작은 사이즈인지 제품 개봉하기도 이전부터 기대가 되더군요.

 

블루투스 스피커 답게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라는 문구가 명기되어 있으며

세계에서 제일 작은 미니 스피커라고 여기에도 명기가 되어있습니다.

 

박스포장은 견고하게 잘 되어 있어서

박스를 뒤집어 놓는다던가 막 흔들어 보아도 내부 내용물이 덜렁거린다거나 흔들림 없이 잘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인터넷으로 물건을 주문해서 받는데 제품이 충격을 받아 파손되는 경우는 거의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박스 측면마다 2개씩 투명 봉인씰이 붙어있습니다.

사실 블루투스 스피커가 작긴해도 꽤 값이 나가는 나름 고가의 물건이기 때문에

이렇게 꼼꼼하게 봉인씰로 봉인되어 있으니 개봉품이면 어쩌지? 하는 고민을 어느정도 덜어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봉인씰을 제거하고 상단 케이스를 열면

2차적으로 충격을 방지해주는 플라스틱 가이드가 제품을 보호해주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가이드를 마저 제거하니 IRON 블루투스 스피커의 메탈 바디가 드러납니다.

플라스틱 가이드가 약간 불투명이라서 약간 광이 덜한 재질인가? 싶었는데, 엄청난 유광의 재질입니다.

 

 

TSG IRON의 총 구성품입니다.

어떻게 보면 너무 간촐한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블루투스 스피커 라는 특성을 생각해본다면 그렇게 많은 구성품이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전송과 충전 모두 USB 케이블 하나를 통해서 진행하기 때문에 별도의 충전기는 필요 없고

제품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꽤 상세한 설명서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TSG IRON의 본체는 스트랩이 같이 제공됩니다.

동급 가장 작은 사이즈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어디에 매달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센스가 돋보이는군요.

 

제품의 측면 조작부입니다.

충전 및 컴퓨터 연결을 위한 Micro USB 5핀 단자와 리시버 이용을 위한 3.5파이 이어폰 단자, 전원버튼

mp3 플레이어 및 USB 저장장치로의 활용을 위한 Micro SD 삽입 슬롯, 다기능 조그셔틀이 있습니다.

 

후면은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가 있으며 나사가 있는것으로 봐선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듯 싶습니다.

일부로 분리해보진 않았습니다...^^..

 

동급 세계에서 가장 작고 얇은 블루투스 스피커 답게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 입니다.

이렇게 잡고 보니 디자인이 마치 예전 라디오 디자인 같네요!

 

모서리가 각 지지 않고 둥글둥글 해서 그립감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상당한 유광의 메탈 디자인이라서 상당히 미끄러울 줄 알았는데 미끄럽지 않고 착 감깁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알파와 블루투스로 연결하고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연결은 매우 간편했고

사운드도 5W 급이라고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매우 강력한 저음과 큰 사운드에 볼륨을 낮추지 않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정말 소리가 큽니다... ㄷㄷ

 

TSG IRON의 두번째 기능은 바로 MP3 플레이어 기능입니다.

 

집에서 사용하고 계시는 Micro SD (SDHC지원)를 TSG IRON에 삽입하시면 이용 준비 끝 입니다!

휴대용 고출력 MP3 플레이어가 생긴 샘이죠!

 

Micro SD 카드를 끝까지 눌러 삽입하고 SD카드를 제거할 경우엔 카드를 살짝 눌러주면 푝~ 하고 카드가 빠져나옵니다.

 

TSG IRON의 MP3 플레이어 기능 작동 영상입니다.

5W 스피커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강력한 사운드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MICRO SD 카드를 연결한 상태에서 TSG IRON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합니다.

한마디로 USB 메모리 처럼 이용할 수 있는건데

SD카드에 음악을 넣으려고 카드를 매번 탈착 했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으로 TSG IRON을 이용할 때 가지고 있는 이어폰을 TSG IRON의 이어폰 단자에 연결하면

블루투스 리시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TSG IRON 하나면 블루투스 리시버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상당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컴퓨터에 TSG IRON을 이용해서 USB AUDIO 스피커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아시나요?

Windows 뿐만 아니라 Mac OS X에서도 USB AUDIO 장치로 인식합니다.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에 USB Audio로 인식된 TSG IRON입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필요없이 별도의 스피커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PC 및 데스크탑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USB 케이블을 연결해 TSG IRON을 충전하면 위와 같이 붉은색 LED가 점등됩니다.

 

충전과 동시에 제품을 작동시키면 위와 같이 붉은색 LED와

파란색 LED가 동시에 점등됩니다.

 

충전이 완료되었거나, 제품을 작동시키는 경우엔 파란색 LED가 점등됩니다.

 

TSG IRON의 블루투스 스피커 작동 영상 및 블루투스 핸즈프리 (통화기능) 작동 영상입니다.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TSG IRON은 동급 세계 최소 사이즈 초박형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그러나 스테레오 5W 출력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매우 박력있는 사운드가 인상적입니다.

더구나 단순히 블루투스 스피커로서만의 기능이 아니라 블루투스 리시버로서 별도의 다른 장치를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P3 플레이어 기능과 USB Audio 기능을 통해서 정말 다양한 확장성을 보여줍니다.

한마디로 말해 1석 5조의 효과를 본다고 할 수 있겠네요.

 

 

세계 최소, 초박형 사이즈라는 특징 답게 TSG IRON은 가방등에도 손쉽게 매달 수 있을 정도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트랩이 동봉되고, 가볍고 작은 사이즈의 TSG IRON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 아닐까 싶네요..^^...

TSG IRON만 있으면 다양한 곳에서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활용도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조이트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