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나나농장입니다.
지금 당장, 씽크패드 X1 카본 5세대를 사용하는 유저분들은 긴급히 사용을 중단하시고
레노버에서 공식적으로 전세계 공식 리콜, 점검 서비스에 참가하셔서
사용하시는 제품이 문제가 있는 부품인지를 꼭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이메일 또는 레노버 홈페이지 리콜 목록에서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제품이 리콜 및 점검에 해당하는 대상 제품인지
해당하지 않는 제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저는 해당합니다.
우선 한국 레노버를 통해서 이메일로 안내받은 내용의 전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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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위에 있는 홈페이지 주소를 클릭하시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씽크패드 X1 카본 5세대 하단을 보시면 시리얼넘버가 적혀있습니다.
시리얼번호를 제대로 입력하시면 현 제품의 상태에 대해 알려줍니다.
저는 이미 조치를 받았기에 점검 완료라는 항목이 보입니다만,
점검을 받지 않으신분들은 AFFECTED (영향을 받음 - 리콜대상) 이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하는 제품은 2016년 12월 부터 2017년 10월까지 제조된
거의 모든 X1 카본 5세대 제품입니다.
다음으로 리콜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우선 리콜대상에 해당하는 제품은 즉시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저는 ADP 고객손실보증 및 출장서비스에 해당되어
손쉽게 익일 출장 서비스를 신청하여 직접 점검 기사님이 방문해주셨습니다.
1670-0088 로 전화하시어 바로 제품 점검 예약을 진행하세요.
방문수리서비스를 신청하셨다면, 기사님이 지정된 날짜, 시간에 방문합니다.
교체를 위한 부품도 함께 들고옵니다.
하판을 열고, 노트북 배터리를 제거합니다.
점검 결과는 제 카본에는 해당 결함이 없는 제품이라는 것 입니다.
해당 결함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기사님이 노트북 배터리 아래쪽에 위치해 있는 터치패드 모듈을 비롯한
각 부품들을 고정하고 있는 나사들을 모두 육안으로 확인, 한번씩 가볍게 조여봅니다.
배터리 아래쪽에 있는 나사가 제조공정상의 문제가 있었는지
느슨하게 조여져 결국 풀리고
배터리를 짓눌러 배터리 화재가 발생하는 사고가 발생한 것 입니다.
점검은 매우 빠르게 끝납니다. 10~15분 정도면 다시 배터리를 원상복귀시키고
정상적인 제품 구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리콜은 판매된 제품 중 아주 적은 대상의 제품에만 문제가 있다고 기사님이 말씀하셨습니다.
1000대 중 2대 정도라고 하지만, 저는 다행히 해당 사항이 없는 제품이었습니다.
덕분에 X1 카본 배터리를 들어내는 법도 알게되었고...
무료로 점검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지금 리콜대상에 해당하는 씽크패드 X1 카본 5세대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분들은
지금 당장 사용을 중단하시고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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