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S3 SK텔레콤 통해 3G 모델 5월 출시 유력확정!

포터블 기기 뉴스

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2. 4. 6. 01:41

본문

 

 오늘은 갤럭시S3 3G 버전이 SK텔레콤을 통해서 5월달에 단독 출시 예정이 확정되었다는 이야기를 여러분에게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갤럭시S 시리즈는 갤럭시S가 SK텔레콤 단독 모델로 선보이면서 안드로이드 진형의 갤럭시 돌풍을 선보였습니다.

갤럭시S가 SK텔레콤 단독으로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수백만대가 팔리는 밀리언셀러로 등극하면서 삼성은 성능과 무게등 여러모로 강화된 갤럭시S2를 국내 이통 3통신사를 통해서 발매하게 됩니다.

물론 갤럭시S2는 기존 갤럭시S가 가지고 있던 단점들 카메라 플레시, 아몰레드 펜타일화면, 싱글코어, 512MB램 등 여러 단점을 보완하여서 더욱 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직도 갤럭시S2는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플래그쉽 제품으로 자리자김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이번에 갤럭시S2 유저들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업데이트를 받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갤럭시 넥서스는 레퍼런스 폰이기에 이는 재껴두고 봐도 정말 발빠른 삼성의 업데이트 대응력을 보면 감탄할 정도입니다.

아직 업데이트 초반이라서 불안한 부분이 많이 보이긴 하지만, 점차 패치로 개선될 모습이 보입니다.

갤럭시S 유저들은 성능의 한계 때문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데이트가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삼적화의 끝판왕을 자랑하는 삼성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기능을 탑재한 진저브레드 밸류팩과 터치위즈 4.0을 갤럭시S에 탑재하면서 유저들의 불만을 최소화한 점을 미뤄보았을 때 이번 갤럭시S3도 삼성에서 가장 먼저 업데이트에 신경쓰는 제품이 될 것임에 틀림 없어 보입니다.

 

 다들 아시다 싶이 갤럭시S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삼성에서 제조한 AP가 탑재됩니다.

삼성의 AP는 애플이 삼성에 A4프로세서와 듀얼코어인 A5 프로세서를 제조의뢰하면서 더욱 유명해졌는데요.

35nm 초 미세공정에 HKMG 하이케이 메탈게이트 공정으로 초 저전력화를 이륙한 삼성의 놀라운 제조능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대단한 공정의 능력을 가진 삼성에서 제조한 안드로이드 진영의 최강 프로세서가 바로 엑시노스 프로세서

갤럭시 시리즈에 기본적으로 채용되면서 갤럭시S2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에서 최강 성능을 자랑하도록 만든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LTE를 원칩으로 구연하지 못해 아쉽게도 갤럭시S2 LTE 모델들은 죄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사용했습니다. 대표적으로 갤럭시 노트의 경우 해외판은 3G로 발매되어서 강력한 성능의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채용했지만 국내발매용은 LTE를 지원하기 위해 퀄컴의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채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프로세서가 엑시노스 프로세서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전력을 소비하여 배터리 소비량은 더욱 큰 반면에 성능은 엑시노스 프로세서 보다 떨어져 많은 유저들이 아쉬워 했었죠.

그렇기에

이번에 삼성에서 개발한 쿼드코어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탑재하기 위해 SK텔레콤이 3G 모델로 갤럭시S3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갤럭시S3 목업 스샷 사진입니다.

얇지만 역시 강력한 모습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되어 물리버튼이 없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버튼을 이용하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특징을 아주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건 다른 루머 사진인데요.

메탈릭한 재질의 사진입니다.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조금 두꺼워 보이기 때문에 실현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이것이 바로 실사 제품으로 보이는 제품 유출샷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ICS를 탑재하고 있어 물리버튼이 없고 화면상에 홈버튼 등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외형은 갤럭시S와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만.

조금 더 각진 모습이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 SK텔레콤이 망연동 테스트를 진행중이며 빠르면 이번 5월달에 갤럭시S3를 3G 모델을 우선 발매한다고 합니다.

LTE와 다르게 데이터 무제한을 제공하는 3G 모델이기에 많은 유저분들의 관심이 더욱 쏠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과연 여러분들은 갤럭시S3 LTE 3G 모델중 어느모델을 선택하시겠습니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