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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존 시게이트 외장하드 바로교환 서비스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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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7. 4. 6.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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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바나나농장입니다.

오늘은 제 외장하드가 배드섹터로 데이터가 손실되는 문제가 발생해서

컴퓨존에서 구매한 제품이기에

컴퓨존에서 실시하고 있는 바로교환 서비스를 체험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존에서 내세우고 있는 바로교환 서비스는

별도로 유저가 서비스센터에 불량제품을 보내지 않더라도

컴퓨존에서 불량 증상만 확인되면 바로 새제품으로 교환해준다고 하는 제도 입니다만.

실제로는 총판과 계약이 되어있어서 총판에서 확인이되면 컴퓨존에서 총판에서 재고를 받아서

바로 신제품을 출고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따라서 일반 서비스 접수에 비해 편리한 점은

리퍼 제품이 아닌 새제품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컴퓨존에서 배송비를 전부 부담한다는 점.

하루 밖에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는 점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바로교환 서비스라고 해서 받자마자 새제품을 출고해주는게 아니라는 점 확실히 알아두셔야겠네요!


제가 받은 제품은 지난번에 받았던 것과 다르게

마이크로소프트 원 드라이브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가 빠져있었습니다.

2016년 12월을 마지막으로 계약이 끝났기 때문입니다...

아쉽네요. 저는 있는것도 활용못하고 ㅜㅠ


클라우드를 활용할 수도 있을 뿐더러 윈도우와 맥 동시에 사용가능하는 점을 내세우고 있습니다만.

클라우드 이용권 뺐잖아!!! ㅡㅡ...


측면에는 시게이트 데이터 복구 서비스 확인용 스티커인

데이터 레스큐 스티커와

피씨디렉트 총판 스티커가 같이 붙어있습니다.

둘다 제품에 붙여줘야 합니다!


박스에는 위아래로 봉인씰이 붙어 있습니다.

이렇게 위에 하나


아래에 하나

상당히 봉인씰이 질기므로 그냥 뜯을 생각도 못합니다.


어차피 이 제품도 다시 컴퓨존에 입고 되었으므로

그냥 시리얼 안가립니다...

받았는데 딸깍거리면서 5~7MB/s 속도로 기어가는데... 재교환 신청해서 지금 오고 있는 중이네요.


박스를 열면 위와 같이 설명서와

플라스틱 가이드에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는 본품이 나타납니다.


본품은 다시 비닐로 2차 포장이 되어 있어서

습기 및 흠집 등에 보호가 됩니다.


비닐에는 별도의 봉인씰이 없습니다.


제품은 로즈 골드 색상입니다. 한정판이라고 하는데

한정판을 1년 넘도록 파는 이유는... 뭔지...

그냥 한정판을 가장한 비싼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런데 이 비싼 녀석이... SMR하드라는 것...!

따라서 자주 지우고 다시 쓰기를 반복하는 분들은 이 제품은 비추...합니다.


출시 된지 시간이 좀 지난 제품이라 (2015년 출시제품)

USB-C 타입이 아니라 Micro USB 3.0 커넥터입니다.


바뀐 시게이트 로고가 매력적입니다.


제품의 후면도 바뀐 시게이트 로고를 형상화한 디자인입니다.

디자인도 좋고 얇기도 얇고

데이터 복구도 지원해주지만...

충격감지 헤드파킹 기능이 없어서 작동중 떨어트리면 배드섹터로 하드 맛가기 딱 좋구요.

SMR하드라서 콜드 아카이브 용도가 아니면

속도저하 일어나기 딱 좋은 하드디스크입니다.

데이터 복구라는 만일의 경우를 위해서 이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지만

별도로 시게이트 레스큐 플랜을 2년 짜릴 따로 구매할 수 있으니

그 편이 더 좋아보이네요.


컴퓨존 바로 교환 서비스는 일단 택배비는 안들어서 편하고

제품 자체에 대해서 이러쿵 저러쿵 하지 않고 교환해주니 매우 편리합니다.

조금 가격이 더 나가더라도 컴퓨존에서 구매하는 편이 AS 1년 동안 안심이란 생각이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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