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델 래티튜드 7280을 풀 커스터마이징 하여 재주문하다!

Preview/Computer / Mobile

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7. 2. 16. 03:49

본문

안녕하세요. 바나나농장입니다.

최근 델 래티튜드 7280 신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제품이 초기불량이 있어서

제품을 환불하고 동일 제품으로 다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전과 좀 다르게 주문을 하게 되어서 오늘은 그 부분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델 공식 홈페이지(델 공홈)에서 주문할 수 있는 것은

위와 같은 미리 정해진 규격의 래티튜드만 선택할 수 있고

선택의 폭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가격도 다 정해져있구요.

특히 이번 주에 가격변동이 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문제로 인해서인지 판매가는 동일하지만, 정상가가 미친...가격이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세번째 기기의 경우 정상가가 286만원 짜리가 되었네요.

무려 121만원이나 파격할인을 해주는 가격이라고 하는데... 정상가로 누가 저 돈을 내고 살까 싶습니다만...


기본적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양선택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CPU도 정해져있어서 선택할 수 없고

운영체제도 Windows 10 PRO로 정해져있고

SSD 용량, RAM 용량 등 모두 정해져있어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매우매우 좁습니다.


그런데 제가 새로운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모든 옵션들을 선택할 수 있는 주문법이 있더군요...

다만, 할인이 적용이 안되서 300이 넘는 미친가격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도전해보았습니다. 최대한 뺄 수 있는 대로 가격을 조정해보자!



그렇게 다이어트를 시켰는데도 불구하고 270만원이라는 가격이 나왔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180만원 주고 래티튜드 7280을 구매했으니

무려 90만원이나 더 비싼셈이죠.


제가 참고로 이전에 주문할 때도 델 코리아 영업팀에 계속 전화를 걸어서 질문을 여러가지 하면서

물어보았을 때 분명히 IR카메라를 통한 얼굴인식 기능 옵션은 선택할 수 없다 라던가...

백라이트 키보드도 선택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 옵션 상에서는 전부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할인이 안들어가서 278만원짜리 노트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델 온라인 영업팀으로 전화를 해보고

여러 사정을 말했습니다.

이런 옵션으로 주문이 가능한 것인지...

그리고 답을 기다렸습니다.


결론은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정상가가 280만원 정도 하는 것은 홈페이지 가격 오류인듯 싶고,

할인이 적용되어서 전부 152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Windows 10을 빼고 우분투를 선택해서 20만원 정도 가격을 낮췄던 점이 가장 주요한 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초기불량 제품을 보내고 좀 더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만...

다시 한 주를 기다려야 한다는 것은 조금 불편하네요...^^...

저는 좀 더 데스크탑과 친해질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