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급형 케이스의 가성비 甲 ZEST LT Y-100

Review

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2. 8. 27. 21:08

본문




오늘 다나와 유저 여러분들께 유한 하이테크의 보급형 제품중 가성비 甲인 케이스를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ZEST LT Y-100이라는 모델입니다.

현재 최저가 2만원이라는 저가, 보급형의 가격이지만, 사용 편의성과 디자인, 내구성은 그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 유한 하이테크의 가성비 甲케이스 ZEST LT입니다.

배송은 박스째로 와서 조금 찌그러져 있네요. 택배 직원들이 그리 무거운 제품이 아니다 보니 마구 던지나봅니다..ㅡㅡ...

이러면 박스 내부의 제품이 손상이 가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만. 개봉해보겠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찌그러진 종이 상자와는 다르게 위아래로 단단하게
스티로폼 케이스로 고정되어 있는 ZEST LT 케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티로폼 케이스가 단단하게 케이스를 잡아주어 제대로 완충효과를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심이네요 ㅎ


박스에서 꺼내니 안전하게 포장된 ZEST LT 케이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이렇게 택배기사들이 다룰것을 미리 파악하고 단단하게 포장^^... 맘에 듭니다.
스크래치와 먼지, 습기등을 방지하기 위한 비닐포장으로 한번 더 신경쓴 모습이 돋보입니다.


케이스의 전면부 입니다.
미들타워 케이스의 크기이며, 하이그로시 코팅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하이그로시 코팅이지만 지문이 잘 묻지 않는 타입이라서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합니다.

전원조작부와 연결단자는 상단에 모두 몰려있습니다.
덕분에 케이스를 하단에 놓고 사용할 때 그 편의성이 매우 도드라집니다.
최근 컴퓨터 케이스들에서 리셋스위치를 찾아보기 어려웠는데 리셋스위치가 존재하여, 컴퓨터 다운시 손쉽게 리셋할 수 있습니다.
ODD단자는 슬라이딩 도어 방식으로 먼지유입의 방지와 함께 케이스 디자인의 일체감을 더욱 높여줍니다.

하단엔 120mm 팬을 장착시 공기를 흡입할 수 있는 공간과 3.5인치 및 2.5인치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는 베이가 있습니다.
 ZEST LT Y-100로고를 프린팅하여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케이스의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케이스의 전면 우측을 촬영했습니다.

케이스의 전면 패널과 잘 어우러지는 블랙 디자인으로 이루어져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좌측 케이스 도어부분입니다.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부분까지 공기가 순환할 수 있도록 크게 타공이 되어있어

내부 열기 배출에 매우 효율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봐서는 특정 사이즈의 팬을 장착할 수 도 있어 보입니다.


좌측 케이스 커버를 열고 케이스 내부를 촬영해 보았습니다.
케이스의 내부를 외부와 같은 색상으로 도색을 해놓아 깔끔한 일체감이 돋보입니다.


5.2인치, 3.5인치, 2.5인치 ODD, HDD, SSD를 장착할 수 있는 베이입니다.
2만원이라는 가격의 보급형 제품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의 확장성을 보입니다.
자세한것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철판의 커팅 부분마다 손배임 방지 처리를 하여 손이 다칠 염려 없이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자칫 케이블 정리를 하지 못해 엉망이 될 수 있는 케이스의 내부를 깔끔히 정리할 수 있도록
케이블 정리 수납공간이 존재합니다.
이것 또한 2만원의 보급형 케이스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부분입니다. 상당히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신경쓴 모습이 돋보입니다.


케이스의 후면은 80미리 팬이 달려있습니다.
IDE 4핀 파워에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받기에 매우 편리하며, 소음도 적은편이라 별도의 저항없이 사용해도 좋습니다.


후면은 깔끔한 처리가 돋보입니다.
특히 자주 열고 닫는 좌측 케이스는 손나사로 체결되어 있어 손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I단자 부분은 깔끔함과 일체감을 위해서 별도로 커버를 준비하여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반 ATX 파워와 ATX메인보드를 이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케이스 섀시를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보급형 제품이라고 보기 힘들정도로 견고하고 두꺼운 철판으로 섀시를 구성하였으며
섀시의 디자인, 구성또한 매우 높은 확장성을 자랑합니다.
사진의 번호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ODD, HDD, SSD 장착 확장성을 보여줍니다.
1번은 2개의 5.2인치 ODD (DVD, CD롬)을 장착할 수 있으며
2번은 3.5인치 카드리더기 및 하드디스크
3번은 진동 흡수 고무가 장착되어 케이스의 진동을 저감시킬 수 있는 3.5인치 하드 및 SSD 장착부
4번도 역시 진동과 소음을 감소시켜주는 고무가 장착된 2.5인치 및 3.5인치 하드 및 SSD를 장착할 수 있게 되어있어
확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3.5인치 하드와 2.5인치 하드 (또는 SSD)를 이용하여 모두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ZEST LT케이스는 케이스의 공진음을 잡기 위한 노력이 엿보입니다.
케이스의 나사 채결부마다 진동과 소음을 잡기위한 고무링이 있어 매우 정숙한 케이스를 구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5인치 드라이브를 이런 식으로 장착하면 2개의 SSD, HDD를 장착할 수 있지만.

안전한 장착을 위해 3.5인치 방식과 동일하게 디스크의 하단부분이 케이스에 밀착하도록 장착해야 합니다.


전면 우측에서 촬영한 섀시입니다.

튼튼하고 내구성있게 섀시가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섀시의 전면에는 120mm팬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보급형 케이스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기에 매우 돋보입니다.
덕분에 케이스 내부의 공기순환이 원활해져 케이스 내부의 열기배출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앞서 보았던 전면패널의 하단부분을 통해 흡기합니다.
전면부분이 3면으로 뚫려있어 케이스의 공기순환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케이스의 우측 커버를 열면 메인보드와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고, 나사를 채결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인상깊은 부분은 역시 공진음을 잡기 위한 유한 하이테크의 노력

진동흡수 스폰지가 덧대어져 있어 메인보드에 장착된 쿨러로 인한 진공음 발생을 방지합니다.
ZEST LT케이스는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쓴 점이 엿보입니다.


물론 케이스의 하단에도 두꺼운 스폰지가 덧대어져 있어서
케이스의 하단부분의 흠집방지와 더불어 진동이 울리는 현상을 방지합니다.




케이스를 모두 조립하였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컴퓨터 부품을 이용하여 조립한 것이라 조금 단촐하지만..^^...
앞으로 부품 교체를 통해서 이 넓고, 확장성이 높은 ZEST LT케이스의 내부를 알차게 꽉!꽉! 채워주렵니다..^^...

후면은 케이스 졸입 이후에도 간결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케이스를 조립하고 나서 가장 아쉬운점은 바로 카드리더기..^^...
가진게 베이지색 밖에 없어서 블랙 색상의 케이스와 조금 어울리지 않게 되었습니다만.
이것도 나름 매력 포인트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케이스를 3시간 넘게 촬영하고 조립하면서 느낀거지만
정말 이 제품이 2만원의 제품이 맞는것인가? 라는 의심이 들 정도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라는 것 입니다.
2만원의 케이스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SSD장착기능, 120mm전면팬 장착, 튼튼한 섀시 구성, 진동 흡수 고무 스펀지
케이블 정리가 가능한 부분 등... 가성비가 매우 훌륭한 제품입니다.
다만 최근 USB 3.0이 보급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전면의 USB단자가 2.0밖에 지원하지 못한다는 것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추후 유한하이테크에서 지원해줄 부분이라고 생각하구요.
이런 가성비 甲인 케이스가 더 많은 유저분들에게 입소문 났으면 좋겠습니다.^^...

유한 하이테크가 더욱 더 가성비 좋고, 사용하기 편한 케이스를 만들어 주길 바라며 사용기를 줄여봅니다!
-바나나농장- bananabm.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