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니 신형 슬림 플레이스테이션 3 CECH-4000이 유출되었습니다.

게임 뉴스

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2. 7. 27. 01:00

본문


최근 여러 매체를 통해서 소니의 신형 플레이스테이션 3에 대한 사진들이 매우 많이 유출되었습니다.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3 슬림 버전 (CECH-2000, 2500, 3000)버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넙적하고 큰... 면적때문인지

슬림 플스라고 크게 와닫지는 않았지만 이번 신제품은 완전히 신형 플레이스테이션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또한 전면을 보면 플레이스테이션 3의 디스크 삽입방식인 슬롯 인 (slot-in) 방식이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 2 슬림 처럼 탑 로딩 방식으로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전면 버튼을 제외하고는 별도의 디스크 삽입 공간이 보이지 않지요.

또한 디스크 사용 상태표시등과 전원 표시등이 다시 원상복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CECH-3000버전 부터는 원가절감을 위해서..ㅡㅡ...  네트워크 사용 표시등과 디스크 삽입 버튼부 표시등을 삭제해버렸죠.

다시 표시등이 되돌아 온 것은 환영입니다!


초기 플레이스테이션 3 모델부터 디자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형제품이 가장 크고 무겁고... 가장 디자인이 끝내줍니다. 유광의 재질에 다양한 기능까지 더해져 (플레이스테이션 2 호환이라던가...) 상당히 비싼 모델이기도 했지요. 그리고 초기 공정이라 전력소모도 상당했습니다... (200W정도)

그러나 슬림 모델로 넘어오면서 불필요한 기능은 모두 삭제되고, 두게는 절반정도로 줄어들게 됩니다.

외관의 흠집등을 줄이기 위해서 무광재질을 채택했습니다. 또한 디스크 추출버튼과 더불어 전원버튼이 터치버튼에서 물리버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CECH-4000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 3 슬림버전은 더욱 더 얇아지고 작아져 이제야 진정한 슬림 플삼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가격도 저렴해진다고 합니다.

16기가 방식의 메모리버전과 하드디스크 버전으로 나뉘어 더욱 더 저렴해진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한다는 소식

만약 더욱 저렴해진 플삼이 나온다면 그때는 경쟁자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또한 저렴해질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