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세대 게임 콘솔 닌텐도 WiiU 스펙과 게임 살펴보기

게임 뉴스

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2. 7. 26. 01:28

본문


2011년 세계 최대의 게임 업계가 참가하는 게임쇼인 E3 2011에서 처음으로 그 모습을 드러낸 닌텐도 WiiU입니다.

간단히 불러서 위유라고 말해도 좋겠네요. (사진은 젤다의 전설 HD 버전 데모판을 실행중인 wiiu패드 입니다)

최근 외국의 한 업체에서 차세대 게임기종인 wiiu의 스펙과 동시발매 예정 게임 리스트가 유출되었다고 합니다.


wiiu는 독특하게 처음으로 컨트롤러에 LCD 액정 화면을 달아서 화면을 직접 보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TV없이도 콘솔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컨셉으로 개발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터치패널을 장착하여서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TV화면만 바라보면서 버튼만 누르는게 아닌 더욱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상당히 커 보여서 많은 분들이 무게가 장난 아닌거 아니야? 라는 걱정도 하셨는데 생각보다 매우 가벼워서 매우 쥐기 편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또한 진동기능과 자이로 센서가 달려있어서 더욱 더 재미나고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자이로 센서는 wiiu 게임패드의 화면을 통해서 FPS 게임에서 (콜오브듀티 등)에서 저격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가장 큰 변화는 wii가 세로로 거치하는 디자인이었다면 (눕혀 사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만)

wiiu는 완전히 제품을 눕혀 사용하는 것이 주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360 두 현세대 기종보다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해서 그런지

현재의 wii보단 좀 큰 모습입니다만... 두 기종과 비교했을 때엔 상당히 작은 모습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3에서 가장 돋보였던 게임을 뽑으라면 바로 젤다의 전설 HD 데모가 아닐까 싶습니다.

wiiu의 강력한 성능을 그대로 볼 수 있는 좋은 예시였습니다.

국내의 수 많은 유저분들 뿐만 아니라 해외의 유저들 조차 젤다의 전설 신작이 나오기만을 기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HD버전의 젤다의 전설 신작이 나온다면 그 파급력은 대충 생각해도 엄청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이후의 두번째 쇼크일까요? ㅋ


이번 E3 2012에서는 좀비유 ZOMBI U 라는 게임이 출품이 되었습니다.

개발은 거의 완료된 상태라서 2012년 바로 정발될 때 같이 발매되는 동시발매 타이틀이 된다고 합니다.

일명 동발 타이틀 ㅋ 이 되는거네요.

wiiu의 강력한 기능을 모두 사용한 첫 게임이고, 닌텐도에서 별로 내지 않는 좀비물, FPS게임인지라 더욱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wiiu패드를 활용한 게임 조작방법은 정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했습니다.

이번에 한 게임업체에서 닌텐도 wiiu의 발매일과 동시발매 타이틀의 목록이 유출되었습니다.

목록을 보면 12년 11월 14일에 출시되는 것으로 짐작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한글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조금 정식발매, 정발이 늦춰질것이라 생각되지만

닌텐도의 노력으로 빠른 출시가 되리라 의심치 않습니다.

차세대 기종 닌텐도 위유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