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나나농장입니다.
오늘은 노트북도 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 하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USB-PD 충전을 지원하는 초고속 충전, 고용량 보조배터리,
바로 스카이 63W 보조배터리 (SKY-B100PD) 입니다.
개봉여부 확인 가능한 비닐 씰링 포장
제품은 기본적으로 비닐 씰링 포장이 되어 있어서 별도의 봉인씰이 없어도
제품의 개봉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천원 하는 제품도 아니고, 고가의 제품인 만큼 이런 부분까지 신경써주는 부분이
첫 인상부터 좋은 인상을 남겨줍니다.
박스 후면에는 보조배터리의 간단한 스펙과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LG배터리를 사용했다는 부분에서 안정성을 강조하는 부분이 돋보입니다.
중국산 보조배터리, 저렴한 보조배터리들은 이름없는 중국산 배터리셀을 주로 사용하는데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거나, 배터리 성능이 쉽게 저하되는 등의 문제가 많은데
LG배터리 셀을 이용하니 이러한 부분에 대한 걱정은 덜어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별다른 부분 없이
스카이 로고가 있어 깔끔한 모습입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우선 설명서가 있고
바로 아래에 스펀지로 완벽하게 고정되어 있는 보조배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스펀지로 짱짱하게 고정되어 있어 안정적일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재질의 비닐로 2중 포장이 되어 있어
스크래치와 습기, 정전기 등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포장 상태입니다.
보조배터리 아래에는 보조배터리를 안전하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별도의 파우치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파우치 아래에는 케이블 3종이 있습니다.
상당히 알찬 구성품
즉, 보조배터리 본체, 설명서, 파우치, 충전용 케이블 3종이 들어있는 구성입니다.
상당히 알찬 구성입니다.
일반적으론 케이블 1종으로 끝내는 경우도 많은데 말이죠.
케이블은 전부 USB 케이블로
USB - C 고속 충전 케이블 ( C to C )
USB - C 케이블 ( A to C )
Micro 5핀 B타입 케이블이 있습니다.
USB-PD를 지원하는 고속충전 케이블도 동봉되어 있고, 퀵차지 등을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케이블이 전부~ 들어있으니
추가적인 케이블 구매를 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케이블의 재질 또한 퀄리티가 높았고, 두꺼워서 안정적인 느낌이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그러면 본체를 살펴볼까요?
일반적인 보조배터리들과 같이 깔끔한 알루미늄 외관에 아노다이징 처리가 되어
디자인과 내구성을 모두 잡은 깔끔한 외관입니다.
SKY로고가 실크프린팅이 상단에 되어 있습니다.
측면 상단에는 보조배터리 전원버튼겸 잔량확인 버튼, USB - A 포트, USB - C 포트가 있습니다.
A포트에는 최대 18W 출력이 가능한 퀵차지 3.0을 지원하며,
USB-C 포트에는 USB-PD 규격으로 45W까지 출력을 지원합니다.
둘이 합쳐 총 63W를 동시 출력 지원하는 고출력 제품입니다.
물론 USB-C 해당 단자로 60W 고속 충전도 입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측면 하단에는 아무런 프린팅이 되어 있지 않아 깔끔합니다.
상단 측면에는 보조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인디케이터가 있어 직관적으로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자체를 충전할 때에는 인디케이터가 방전중과 달리 깜빡이기 때문에 충전 상태와 잔량확인이 쉽습니다.
후면에는 제품의 스펙과 더불어 제품의 용량과 서비스센터 번호 등이 상세히 적혀있습니다.
제품의 합계용량이 72Wh라고 큼지막하게 적혀있어서
100Wh 미만의 제품만 기내에 탑승이 가능한 해외여행의 경우에도
손쉽게 공항측에서 배터리 스펙 확인 및 수하물 통과가 가능해보입니다.
옆에서 보면 위와 같은 디자인으로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비교
그러면 다른 제품들과도 크기비교를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20000mAh 배터리라는 개념을 처음 보여주었던 샤오미 1세대 20000mAh 보조배터리입니다.
두께와 너비는 비슷한 모습입니다.
다만, 샤오미 제품은 플라스틱 재질로서 내구성은 SKY제품이 더 좋습니다.
길이는 샤오미 제품보다 스카이 제품이 조금 더 깁니다.
가지고 있는 다른 모든 제품들을 두고 비교해보았습니다.
삼성 10000mAh 무선 고속충전 제품이 제일 얇긴하네요.
샤오미 2세대 10000mAh 보조배터리와는 높이 자체는 동일하지만, 고속충전, 고용량이라는 차이점이 역시 큽니다.
보조배터리 크기만으로는 스카이 제품이 가장 큽니다.
그러나, 다만 샤오미 제품은 5V 2A 까지 밖에 안되는 고속충전이 안되는 제품입니다만,
스카이 보조배터리는 최대 63W 출력이 가능한 고출력 보조배터리니 압도적으로 성능차이가 발생합니다.
실제로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를 쓰고 나면 일반 출력만 지원하는 보조배터리는
너무 느려서 사용하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다른 기기를 충전하는 것도 그렇고, 보조배터리 자체를 충전하는데에도 시간이 오래걸리기에
스카이 보조배터리와 같은 고속충전 배터리가 요즘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죠.
삼성 보조배터리의 경우는 삼성 규격의 18W 고속출력만 지원하기에
USB-PD규격의 노트북 충전이 불가한 부분을 감안해보면
용량과 기능적인 면에서 가장 뛰어난 제품이 스카이 USB-PD 고속충전 보조배터리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거 주렁주렁 들고 다니지 말고 스카이 제품만 하나만 있으면 되겠네요.
충전 테스터기 준비완료!
그렇다면, 실제로 제대로 충전이 되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USB 충전 테스터기를 활용하여 충전상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스카이 보조배터리 자체를 60W까지 충전이 가능한지 테스트를 해보고 있습니다.
19.3V 3.17A로 20V 3A 근사치로 제대로 고속충전이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퀵 차지 등으로 충전하면 완전 방전 상태에서 8시간 이상 충전시간이 소요 되겠지만,
60W 고속 충전을 이용하면 2~3시간이면 완충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20000mAh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데 반나절이 걸렸던 걸 생각하면 엄청난 발전입니다.
참고로 일반 충전기가 아니라 위와 같이 USB-PD 충전기 중
20V 3A출력을 지원하는 충전기로 충전할 때에 보조배터리를 빠르게 60W로 충전할 수 있는 점 꼭 체크 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노트북을 과연 스카이 보조배터리로 충전할 수 있을지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완전 방전된 노트북을 충전해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보조배터리를 통해 충전되고, 작동까지 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몇 W로 충전되고 있을까요?
체크해보니 19.8V 2.17A로 총 43.16W로 45W 스펙에 가까운 근사치를 볼 수 있었습니다.
노트북은 정상 충전되었고, 별다른 충전기 출력부족 경고가 나타나지 않아 매우 잘 충전되는 부분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로 노트북을 충전하는 시대가 오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런 것을 예상하고 노트북 제조 회사들도 배터리 교체가 안되게끔 내장 배터리로 만든 것일까요?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씽크패드 X1 카본 5세대로 최대 60W까지 USB-PD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45W로 충전하면 속도는 60W보단 조금 늦게 나오지만 50% 이상 배터리 잔량이 남아있는 경우 60W와 별반 차이가 없기에
이용하기엔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제품 설명과 같이 노트북과 휴대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을까요?
우선 노트북에 테스터기를 물려 체크해보았습니다.
휴대폰과 동시충전중인 상태에서도 42.74W로 정상적으로 USB-PD 고속충전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휴대폰도 고속충전이 진행되고 있었으며
보조배터리에서 출력되는 고속충전 상태를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9V 1.67A 출력을 지원하는 부분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휴대폰을 충전 가능한지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이 또한 정상적으로 배터리 충전과 더불어 휴대폰 충전이 동시에 가능한 부분임을 확인하여
표기된 스펙을 100% 충족하고, 제대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 가격도 저렴하다!
지금까지 스카이 USB-PD 보조배터리 (SKY-B100PD) 를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20000mAh 보조배터리와 비교를 해봐도 그렇게 크지 않은 사이즈와 더불어
깔끔한 디자인, 별도로 추가 구입이 필요없는 기본 케이블 구성, 파우치까지 제공하는 스카이 보조배터리입니다.
요즘 노트북등을 아우리는 USB-PD 45W 충전을 완벽하게 지원하면서 동시에 휴대폰 퀵차지 고속충전까지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제품임을 이번에 리뷰를 하면서 체크할 수 있었는데요.
여러 보조배터리를 주렁주렁 들고 다닐 필요 없이 고용량 스카이 USB-PD 20000mAh 보조배터리 하나면
여행이나 출장등에 있어서 배터리 걱정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성비뿐만 아니라 제품의 퀄리티까지 상당한 제품이니 구매하실 때 구매리스트에 한번 올려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https://search.shopping.naver.com/detail/detail.nhn?cat_id=50004603&nv_mid=19198098599
본 제품을 구매하시기 원하시는 분은 위의 링크를 참조하시면 최저가 가격비교가 가능합니다!
본 제품은 스카이 서포터즈에서 테스트 제품을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https://cafe.naver.com/skysupporters - 스카이 서포터즈 카페
6만원대 노이즈 캔슬링 갓성비 무선이어폰 - 스카이 IM-ANC200 (1) | 2020.02.09 |
---|---|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7세대 개봉 리뷰 - 1부 (0) | 2020.02.06 |
씽크패드 P1 - 초슬림, 초경량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개봉기 (0) | 2019.02.10 |
써모랩 트리니티 사이러스 장착 및 사용 후기 - 2부 (0) | 2019.01.02 |
써모랩 트리니티 사이러스 개봉 및 바다 2010 비교 리뷰 - 1부 (0) | 2018.12.0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