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닌텐도 스위치용 힐링쉴드 고광택 커브드 핏 보호필름 후기 (설계결함 필름)

Preview/Nintendo

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7. 5. 29. 07:25

본문

안녕하세요. 바나나농장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제가 정말 어렵게 구하고

불량이 아닌 제품을 구해내서 정말 더욱 소중한 닌텐도 스위치를

보호하기 위해서 보호필름을 구매하고 붙인 후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제가 구매한 건 바로 힐링쉴드 커브드 핏 고광택 본체 보호필름입니다.

부드러운 재질에 고광택이라 제품을 있는 그대로 좀 더 이쁘게 보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단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하나를 구입하면 필름 2장이 들어있습니다.

하나는 나중에 또 붙일 수 있도록 여유 분으로 들어있는 것이죠!


원래는 말이죠.

필름 재단이 완전히 된 상태로 나와야 하는데


그렇질 않아서 하나하나 떼어내면 이런 사태가 일어납니다.

제가 처음 제품을 구매했을 때 필름이 찢어지고 난리가 아니였죠.

바로 붙일려고 하자마자 필름 2장이 들어있는데 다 찢어져서 좀 열받았죠.

미리 필름 재단을 해주시는 센스가 필요한데... 아쉬었습니다.

그래서 힐링쉴드에 문제제기를 했고 다시 필름을 새로 받게 되었습니다.


근데 어쩌나. 이것도 떼어내다가 필름이 찢어지는 사태가...

필름 위치 맞추기는 그냥 포기하기로 하고

점착제를 직접 손으로 만져가면서 제품에 부착하기로 합니다.

이런 부분까지 신경쓰지 못하는 점에서 힐링쉴드 고광택 커브드 핏 필름은 품질이 많이 아쉽네요.


먼저 스위치 고정 지지대에 붙일 수 있는 작은 필름부터 붙여 봤는데...

이게 뭐지...

사실 지난번에 필름 2장 찢어먹었을 때도 이 부분만 붙여봤는데요.

이렇게 끝 부분이 더 커서 해당 부위에 붙지 않는 부분이 생겨버립니다.

먼지가 필름에 들어가는 현상이 발생했는데 지금 받은 제품도 동일하네요.

힐링쉴드 측에서는 제가 뜯으면서 늘어난 것일거다...라고 하셨는데

또 동일한거 보니... 설계 결함인 듯 싶습니다.


이후 보호필름 한 두번 붙여본 제가 아닌만큼

나머지 필름은 그냥 접착면째로 떼어내서 (접착면 보호필름은 포기...)

필름을 제품에 미리 위치 조정할 틈도 없이

그냥 정신없이 붙였습니다.

일반 유저분들이 붙이시기엔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작업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꽤나 불친절한 필름이에요...


먼지가 좀 많이 들어간 부분은 테이프를 이용해서 떼어내줍니다.

다만, 필름 점착력이 꽤나 강해서 테이프로 잘 들어올라오지 않을 때에는

손톱으로 긁어 들어올린 다음 테이프로 먼지를 잘 떼어내줍니다.


필름 특성상 잘 늘어나고 평평하지 않아 흐물흐물한 재질이여서

기포가 잘 들어갑니다.

그렇다고 너무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두어도 사라지는 기포들이 있지만

기포가 너무 신경쓰이고, 좀 많이 들어갔다면...


동봉된 기포 밀개로 조심스래 밀어줍니다.

너무 쌔게 밀면 기포 자국도 필름에 남을 뿐더러 필름이 늘어날 수 있으니 조심히 작업합시다!


작업을 완료하면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작업을 전부 완료했는데 아직도 기포가 보인다고 실패한거 아닐까 걱정하지마세요!


필름 재질 상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데

하루 정도면 싹 사라집니다.

기포 없앤다고 손톱으로 막 밀면 자국도 남고

필름이 손상될 수 있으니 손톱으로는 기포 밀기 금지입니다!


하루가 지나니 꽤나 기포들이 많이 없어지고

잘 점착된 모습입니다.

이로써 앞으로 바람만 스쳐도 흠집이 나는 스위치를 좀 더 소중히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힐링쉴드 보호필름 재단이라던가, 품질이 약간 완벽하지 않다는 점과

초보자 분들 등에게 불친절한 그런 구성...

(접착면 보호필름이 없어서 미리 접착을 위한 필름 위치 조정이 불가능)

스위치용 거치대 보호필름의 경우는 사이즈가 더 커서 먼지가 유입되는 설계 결함까지...

좀 돈 아깝단 생각이 드네요.

아직 닌텐도 스위치가 국내에 출시되지 않아서

많이 악세서리와 보호필름이 판매되고 있지 않지만

솔직히 같은 돈이면 닌텐도 공식 라이센스 제품인 HORI사의 제품이나

다른 회사의 보호필름 등을 구매하는게 편리하고 품질면에서 더 좋아보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