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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유선 키보드 200 호환성 문제와 교환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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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5. 10. 12.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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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바나나농장입니다.

오늘은 조금 황당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고자 하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키보드가 윈도우에서 호환성 특성을 타는 문제 때문에 AS를 받았습니다.ㅡㅡ...

바로 사진상에 보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유선 키보드 200 이라는 제품에서 문제가 계속 발생합니다.

위에 보이는 제품이면 해당 제품이므로 윈도우 8 이상의 버전에서 무조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키보드 하판을 뒤집어 보면 아래와 같이 microsoft wired keyboard 200 라고 적혀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키보드는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이기 때문에

윈도우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통해서 마이크로소프트 키보드 마우스 센터를 설치해서

별도의 동작을 설정할 수 있게 끔 인식시켜 줍니다만...

이 제품은 키보드 마우스 센터에서 인식을 못합니다...ㅡㅡ... 처음엔 에러인줄 알았는데 종특이더군요.


유선 키보드 들 중에서 이와 같이 키보드 키캡이 큰 멤브레인 키보드는 마이크로소프트 키보드 들 중에서

이 제품이 유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키보드다 싶으면 마이크로소프트 유선 키보드 200 제품입니다. 확인해보세요.


호환성 불량증상은 Windows 8 이상의 최신 윈도우에서 발생합니다.

Windows 7 까지는 괜찮은데요.

키보드 자체적으로 절전모드가 실행이 되는데, 키 입력이 7초 이상 없으면 키보드의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일반적으론 큰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절전모드로 전환되면

키 입력을 하는 순간 절전모드를 깨우는 명령이 동시에 처리되서 그런지 상당한 반응 딜레이가 생깁니다.

단어를 타이핑 하는 순간 1~2초 정도 늦게 타이핑 되는 현상입니다.

거기서 타이핑 된 것이 씹히기도 하구요. 거기서 끝나면 다행이지만, 순간적으로 USB 연결이 끊어졌다 붇는 현상까지 일어나

USB 장치가 연결되는 띠리링~ 하는 효과음이 간혈적으로 계속 울려 정신을 혼미롭게 합니다...ㅡㅡ...


일단 기존에 windows 7을 쓰시다가 업그레이드를 해서 나타나는 증상이면

윈도우 문제라는 점을 의심이라도 하겠지만

저는 Windows 10을 업그레이드 하고나서 처음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했기 때문에

해당증상이 왜 일어나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해당 증상이 불편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콜센터에 연락을 해서 상담원을 통해서

저와 같은 사례가 호환성 문제라는 것을 확인 받고 서비스 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원래는 동일 제품 교환이 원칙이지만, 해당 제품의 문제는 제품 자체의 호환성 문제니, 다시 교환받아보았자

동일 증상이 나타날 것이지 않겠습니까? 하고 정중하게 상담원분깨 말씀드리니

좋게 이야기가 통하여 상담원분이 대안으로 상위제품인 유선키보드 400 제품을 추천해주셧고

상부에 해당 호홧넝 문제를 건의하여 교체 받기로 하였습니다.

다행이 제가 첫 경험자가 아니라 이미 해당문제로 고생하신 분들이 계셔서 증상 확인이 쉬웠다는 점은 다행입니다.


교환은 용산 전자랜드 4층 롯데시네마 층에 있는 동서게임 옆에 있는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했습니다.

사전에 콜 센터에서 서비스코드를 받아야 서비스 진행이 가능한 관계로

꼭 AS 센터 방문하시기 전에 연락을 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에 이곳 한 곳 밖에 없는데,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직접 택배로 보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선불로 해당 제품을 보내고 나면, 서비스 완료된 제품을 보내주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비용을 지불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S 정책상 박스 째로 새제품을 꺼내주시지만,

재판매를 막기위함인지 박스를 제거하고 제품만 주셨습니다.

그래도 만족이네요^^...

 

일단 마이크로소프트 유선키보드 200 제품과 비교를 하면

유려해진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키캡이 낮아서 상대적으로 낮은 키스트로크를 보이지만, 타이핑 시 소음이 훨씬 적고 키압이 더 강합니다.

또한 유려한 굴곡 디자인이 스탭스컬처를 흉내낸 대지안이라서 타이핑시 플랫한 200 키보드 보다 편안하긴 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키보드 마우스 센터에서 제품을 인식합니다!

참...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드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유선 키보드 200 제품은 자사 키보드 마우스 센터에서 인식도 안되고

호환성 문제도 발생하는지...

그러면서 windows 8 로고를 집어넣은 저의를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ㅡㅡ...

여튼 마이크로소프트 200 키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서비스 센터에 문의를 하셔서

해당 문제를 상담원 분과 잘 상담하셔서 교환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AS 3년이지만, 왜인지 구매한 200 제품은 AS 기간이 2년으로 되어 있으니

빨리 AS 처리 받으시는 쪽이 유리할 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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