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evo N3] 공유기 개봉기! - 1만원대의 착한 가격, 호환성 높은 듀얼 안테나 공유기

Preview

by 바나나농장의 바나나 2015. 4. 29. 09:50

본문


안녕하세요. 바나나농장입니다.

오늘은 호환성 높은 브로드컴 칩셋이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1만 2천원이라는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wevo n3 공유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실 국내에선 EFM네트웍스 iptime 브랜드가 너무나 강력해서 다른 공유기 브랜드들은 거의 없는 것 처럼 느껴질 정도인데요.

저도 iptime 공유기 유저입니다만. 툭하면 멈추는 iptime 공유기 때문에... 이번엔 조금 다른 선택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리얼텍 칩셋이 들어간 iptime N604Vplus 라는 모델은 MacBook 흰둥이에서 계속 접속이 끊기더라구요.

브로드컴 칩셋에, 비싸지 않고 필요한 기능이 딱! 그래서 wevo N3를 골랐습니다.


박스는 생각보다 상당한 크기였습니다.

공유기는 사진으로만 봐서는 그렇게 커보이지 않았는데 도대체 무엇이 들어있길래...?


후면에는 제품의 사양과 위보에어링크라는 다용도 셋탑박스의 광고가 있는데요.

참 괜찮아보여서 구매하고자 Airlink를 구글이랑 네이버 등 각종 포털에 검색해보아도

단종되었는지 파는 곳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스펙에서 눈에 띄는건... 저가형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32MB램을 제공합니다.

(저가형들은 대부분 8MB램을 사용하죠)

덕분에 많은 유저들이 접속을 해도, 토렌트 등 많은 커넥션이 필요한 경우에도 공유기가 뻗지 않고 잘 작동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제품은 밀봉처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제품이 한번 개봉되었던 제품인지 아닌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것 하나도 제품 판매단가의 상승 요소가 되는 부분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게 큰 매리트!


wevo 라는 브랜드가 저도 익숙하지 않은데, 국내 브랜드랍니다.

어디서 본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보니깐, 제가 주로 사용하는 Micro SD to USB & Micro USB 5pin 리더기에 찍혀있던 로고입니다.

저도 몰랐던 사이 wevo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네요.


저는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고 싶어서 N3를 구매했습니다.

N3의 경우는 안테나가 2개인데, N5의 경우는 안테나가 3개입니다.

그런데 이 제품이 2.4G 대역만 지원하는 제품이라서 사실상 안테나 2개 이상이면 거기서 거기더군요.

 N5는 N3 보다 3000원 비쌌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사용설명서와, 공유기 본체, 어댑터, 짧은 이더넷 케이블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상당히 컴팩트한 사이즈인데요. 그 때문에 5bpi 안테나가 상당히 커보입니다.


원가절감을 위해서인가....?

이더넷 인입 단자 하나와 유선랜 공유 단자가 3개 밖에 없습니다.

보통은 4개잖아요.

컴팩트한 사이즈에, 원가절감을 위해서 4개짜리 일체형 이더넷 단자를 그냥 인입 1, 공유 3 으로 나눠놓은 것 같습니다.


후면엔 시리얼 넘버가 적혀있습니다.

발열 통풍을 위한 통풍구멍이 많이 뚫려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구요.


설치는 너무 간단했습니다.

전원 어댑터를 꽂고, 이더넷을 WAN 단자에 연결해주면 바로 무선 공유 환경 완성!

별다른 어려움 없이 바로 무선 공유 환경이 완성되었습니다.

보안 설정을 위해선  192.168.10.1에 접속해서 관리자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설정등을 바꿔주어야하는데요.

초보자분들은 조금 어려울 수 있겠지만 저는 상당히 보기 쉽게 되어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측정 속도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30Mbps 정도로 업, 다운로드 속도가 나와줬구요.

PC에서는 거의 100Mbps 급의 이더넷 속도를 다 뽑아주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은 다름이 아니라 더 이상 맥북에서 인터넷이 끊기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것!

1만 2천원이라는 가격에 어울리지 않는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기능보단 필요한 기능만 갖추고 성능도 출중한 wevo N3!

추천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